과거 폐공장이었던 제지공장을 지역 문화와 예술을 밝히는 '산속등대'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미술관, 체험관, 카페 외에 기존 폐수처리장을 재생해 콜로세움을 형상화한 야외 공연장, 아트샵과 산속등대의 스토리를 기록해 둔 역사관
그리고 축제를 위한 별빛 광장과 별빛 동산 등을 갖춘 가족 중심형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완주 분청사기의 전통을 이어가는 대한민국 도예 명장 진정욱이 운영하는 봉강요는 흙과 불, 그리고 사람의 손이 어우러지는 전북체험공간으로 가마터와 전시관, 작업장이 함께 어우러진 이곳에서는 도예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핸드빌딩, 물레체험 등 다양한 도예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며, 흙의 온기를 손끝으로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 잠시 멈춰 천천히 흘러가는 시간을 느낄 수 있는 전북완주의 대표 도예 명소입니다.
전북의 자연 속 작은 오두막에서 하루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드림뜰 힐링팜은 가족이 함께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는 농촌 체험공간입니다. 오두막 쉼터와 피크닉존에서의 여유로운 시간, 귀여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는 피크닉 음식체험까지 도심을 벗어나 전북의 자연과 함께하는 진정한 힐링을 느끼며 숲 속 오두막의 따뜻한 풍경 속에서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